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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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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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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서비스 확대로 수산 식품기업 해외 판로 확대

수출가공진흥과 (044-200-5483)

분야 농림·수산·식품
대상 기타
관련부처 해양수산부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• 주요 수출국의 대표 온라인몰에 ‘K-씨푸드 판매 전용관’ 5곳*이 7월부터 개설되고, 현지 맞춤형 홍보·판촉행사도 병행됩니다.
    • * 중국(타오바오), 미국(아마존, H-프레시), 태국(쇼피), 싱가포르(쇼피)
      *총 100여 개사의 수출상품(업체 당 2~5개 상품) 입점

      ▣ 코로나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해외 전자상거래시장에 우리 중소 수출업체 상품의 안정적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.
      또한, 「온라인 수출지원 플랫폼」(www.k-seafoodtrade.kr)의 ‘365 상담창구’와 ‘온라인 수출상품 전시관’을 통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수출 상담, 바이어 알선 및 무역애로 해소 서비스를 지원 받고, 수출기업의 상품도 홍보할 수 있게 됩니다.

      ▣ ‘365상품 창구’는 해외 무역지원센터*와 연계되어 7월부터 운영되며, 온라인 상품 홍보는 전시관 상품정보 등록에 대한 수출업체 대상 교육을 통해 8월부터 본격 운영될 계획입니다. *7개국 10개소 : 중국, 미국, 일본, 대만, 베트남, 태국, 말레이시아
달라지는 정책 개요
달라지는 정책 개요 표
추진배경 주요 수출국 대표 온라인몰에 ‘K-씨푸드 판매 전용관’을 개설하여 중소업체의 해외 전자상거래시장 판로를 확보하고, 온라인 수출지원 서비스 확대로 무역거래 활성화 도모
주요내용 •(K-씨푸드 판매 전용관) 수산물 중소 수출업체 상품 입점·판매 및 해외 주요 SNS,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라이브방송판매, 홍보·판촉 프로모션 추진(7월~)
•(온라인 수출지원 플랫폼) 온라인 수출상품 전시관 운영, 온라인 365상담창구 운영, 현지 시장동향 및 바이어 정보 제공, 무역거래·알선, 무역애로 지원 등
시행일 2021년 7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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