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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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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족상담전화(1644-6621) 내 임신갈등·위기상담 서비스 추진

여성가족부 가족정책과 (02-2100-6326)

분야 교육·보육·가족
대상 기타
관련부처 여성가족부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• 기존 한부모·양육비 상담전화에 위기임신상담서비스를 추가한 가족상담전화(1644-6621)가 8월부터 시범운영하게 됩니다.
    • ▣ 청소년 등 임신과 관련된 위기·갈등상황에 처한 여성에게 ▲전화상담원이 초기 심리·정서상담과 정보제공을 진행하고, ▲심층상담필요시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(22개소)를 통한 전문상담사(44명) 연계 또는 ▲입소·전문기관 연계해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하게 됩니다.

      ▣ 또한 ▲(긴급)위기임신 대상자가 언제든 연락할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으로 상담시간을 확대하고, ▲비혼청소년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 상담기능(문자서비스)을 추가해 운영할 예정 입니다.
달라지는 정책 개요
달라지는 정책 개요 표
개정내용 가족상담전화 내 임신갈등·위기상담 서비스 추진
추진배경 청소년 등 임신과 관련된 위기·갈등상황에 처한 여성에 대한 통합적
문제해결을 위한 원스톱 상담창구 운영
주요내용 심리정서상담, 긴급위기상담, 주거/의료/생활/법률지원 등 정보제공, 전문
기관 연계
시행일 2019년 8월 1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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