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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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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토·교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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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공교통 정보를 소비자에 가까이 (<월간항공소비자리포트> 발간)

항공산업과 (044-201-4231)

분야 국토·교통
대상 소비자 , 일반국민
관련부처 국토교통부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• 매달 항공교통 주요 정보가 공개되어 소비자의 알 권리가 보다 강화됩니다.
    • ❖ 항공교통 서비스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의문을 해소하고, 합리적인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알기 쉽도록 설명한 <월간항공소비자리포트>를 발간합니다.

      ❖ 소비자는 여행을 계획하는 노선 및 시간대에 대한 지연 정보와 항공사와 소비자 간 분쟁 사례 등에 대한 정보를 통해 항공교통 이용 시에 유의해야 할 사항을 손쉽게 알 수 있게 됩니다.
달라지는 정책 개요
달라지는 정책 개요 표
추진배경 항공교통 이용자에 알 권리 확대를 통한 소비자 보호 제고
주요내용 • (지연율 공개) 노선별, 시간대별 지연율 및 지연 사유 등을 공개하여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 지원
• (소비자피해 분석) 항공사와 소비자간 피해구제(한국소비자원 접수) 주요 사례 등을 통해 소비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 전달
시행일 2024년 7월(최초 발간 후 매월 발간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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