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반기부터
항공교통 정보를 소비자에 가까이 (<월간항공소비자리포트> 발간)
항공산업과 (044-201-4231)
분야 | 국토·교통 |
---|---|
대상 | 소비자 , 일반국민 |
관련부처 | 국토교통부 |
추진배경 | 항공교통 이용자에 알 권리 확대를 통한 소비자 보호 제고 |
---|---|
주요내용 | • (지연율 공개) 노선별, 시간대별 지연율 및 지연 사유 등을 공개하여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 지원
• (소비자피해 분석) 항공사와 소비자간 피해구제(한국소비자원 접수) 주요 사례 등을 통해 소비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 전달 |
시행일 | 2024년 7월(최초 발간 후 매월 발간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