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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렇게 달라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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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부터
2024년

상반기부터

국방·병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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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맞춤형 보훈서비스 실시

국가보훈처 정보화담당관실 (044-202-5271)

분야 국방·병무
대상 기타
관련부처 국가보훈부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• 국가보훈대상자가 각종 기·예상 수혜 정보를 시·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확인하고, 민원신청 및 처리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대국민 서비스를 실시합니다.
    • ▣ 기존의 자기정보조회(약 9종의) 서비스를 대체하여 본인의 수혜내역과 자격 변동 시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사항 등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도록 모의예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    ▣ 정부24,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 및 공공서비스 기관과 협업하여 다양한 민원을 원스톱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여 민원인의 편의성을 제고합니다.
달라지는 정책 개요
달라지는 정책 개요 표
개정내용 개인 맞춤형 보훈 서비스 구축
추진배경 국가보훈대상자의 각종 편의를 도모함과 동시에 민원 지원 업무의 효율을
제고하고자 함
주요내용 •보훈대상자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수혜사항을 개인이 직접 확인·신청
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
•민원인은 개인맞춤형 보훈서비스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고 접수 즉시
응답이 가능한 서비스 제공
시행일 2020년 2월 29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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