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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렇게 달라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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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·안전·질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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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정보는 ‘소비자24’에서 확인

소비자안전정보과 (044-200-4911)

분야 행정·안전·질서
대상 기타
관련부처 공정거래위원회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• 정부에서 통합 운영하는 소비자포털의 이름이 ‘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’에서 ‘(24시간 열린소비자포털)소비자24’로 변경됩니다.
    • ▣ ‘소비자24’는 공정위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으로 95개 부처·기관이 참여하여 물품 등의 선택, 피해의 예방ㆍ구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피해구제 신청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.

      ▣ 그동안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해왔으나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포털의 정체성을 표현하기 위해 2021년 6월부터 ‘소비자24’로 이름을 바꿔 운영합니다.

달라지는 정책 개요
달라지는 정책 개요 표
개정내용 상품·안전 정보 제공부터 피해 구제에 이르기까지 소비 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기 위한 웹사이트(www.consumer.go.kr) (’18.5.1.~
주요내용 ① 비교정보
- 정확한 시험 및 조사를 토대로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단체가 생산하는 제품·서비스 비교정보 제공

② 리콜정보 및 상품정보
- 26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리콜·이력·인증·상품 정보 제공

③ 피해구제 신청
- 금융, 의료, 전자거래 등 분야별로 상담·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는 69개 피해구제기관 안내 및 신청창구 통합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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