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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렇게 달라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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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부터
2025년

상반기부터

국토교통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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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통약자(노인, 장애인, 국가유공자 등)의 승차권 구매 접근성 강화

철도운영과 (044-201-4632)

분야 국토·교통
대상 사회적 약자 취약계층
관련부처 국토교통부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• 온라인 예매 이용방법 및 핸드폰 조작 등이 서툴러 실제 예매로 이어지지 못하는 등 교통약자의 명절 승차권 예매 불편을 해소
    • ❖ 2024년 설명절 승차권 판매시 교통약자의 예매기간을 늘려 1~2일차는 교통약자(1일 추가 확대) 에게 우선권을 주고, 디지털 안내 전담직원을 주요 철도역에 배치(2024. 6.)하였습니다.

      2025년에는 이와 더불어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접근성 및 이용편의 개선을 위한 신형자동발매기 개발 및 설치 추진하여,

      ❖ 장애인 등 이용자에 원격으로 매표를 지원, 교통약자 승차권 발권* 편의를 제고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* 휠체어 접근성 용이, 음성·자막 제공, 직원 호출(영상통화)기능 포함 등
달라지는 정책 개요
달라지는 정책 개요 표
추진배경 교통약자의 철도 현장(역사·열차) 이용편의 제고
주요내용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접근성 및 이용편의 개선을 위한 신형자동발매기 개발 및 설치 추진
시행일 신형자동발매기 구매 후 도입(2025년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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