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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교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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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외국민 민원포털 ‘상담서비스(챗봇)’ 도입

영사서비스과 (02-2100-8159)  (02-2100-8226)

분야 행정·안전·질서
대상 기타
관련부처 외교부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• 재외국민 민원포털인 ‘영사민원24’에서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등 25종의 영사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‘영사민원24’에 ‘국민비서 상담서비스(챗봇)’를 도입하여 궁금한 민원사항을 24시간 365일 세계 각지의 우리국민에게 즉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▣ 현재 챗봇 서비스는 2021.12월부터 시범운영하여 해외입국자 격리면제서 신청과 재외공관정보를 안내 중이며, 2022년 상반기 ‘영사민원24’ 전체를 대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.

      참고 : 영사민원24(https://consul.mofa.go.kr) 및 국민비서 홈페이지(https://ips.go.kr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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