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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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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토교통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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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인콜택시 통합예약시스템 시범운영 실시

생활교통복지과 (044-201-4772)

분야 국토·교통
대상 장애인
관련부처 국토교통부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• 전국 어디서나 원스톱 예약으로 장애인콜택시(특별교통수단)를 이용할 수 있는 전국 통합예약시스템을 시범 운영합니다.
    • ❖ 그간 지자체별 예약시스템을 별도로 운영하여 이용자 등록서류·절차 등이 중복되고, 예약방법도 달라 광역권 이동이 불편한 문제가 있어, 이를 해소하기 위해 통합예약시스템을 2024년에 구축 하였습니다.

      ❖ 2025년에는 현재 지자체 시스템과의 연계-통합 점검 등을 위해 시범 사업 대상 지자체를 선정하여 2025년 5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.

      편리하게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여, 장애인 등 교통약자가 실제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수준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
달라지는 정책 개요
달라지는 정책 개요 표
추진배경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장애인콜택시 이용 편의성 확보
주요내용 •장애인콜택시 통합예약시스템 연계-통합 점검 등을 위해 시범 사업 추진
•시범 사업 지자체는 2025년 초 수요 조사 등을 거쳐 선정 예정
시행일 장애인콜택시 통합예약시스템 시범운영 실시(2025년 5월부터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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