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농촌관광 콘텐츠 발굴 및 판매채널 확대

농림축산식품부 농촌경제과 (044-201-1592)

분야 농림·수산·식품
대상 농·림·어업인
관련부처 농림축산식품부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• 농촌의 특색을 살린 테마관광 상품을 개발하고, 온라인여행사를 통한 원스톱 홍보-예약결제 지원을 확대합니다.
    • ▣ 지역 내 우수 농촌관광 경영체의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테마상품(농촌 크리에이투어 (CREATOUR)) 발굴을 추진합니다.

      ▣ 아울러 온라인 플랫폼 영향력 확대*에 발맞춰, 온라인 여행사(OTA)와 연계한 농촌관광 상품 판매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.
      *여행예약 경로: OTA 43.4%, 포털사이트·온라인쇼핑몰 26.5% 등 (2022, 여행신문)
달라지는 정책 개요
달라지는 정책 개요 표
추진배경 매력적인 관광상품 발굴 및 소비자 접근성 제고로 농촌관광 활성화
주요내용 • 농촌관광 경영체의 시장경쟁력 확보 및 매출 향상을 위해 민간의 창의성을 활용한 농촌 특화 테마관광 콘텐츠(ex. 달 소풍) 발굴
• 지역 내 우수 농촌관광 경영체의 상품·콘텐츠를 연계한 테마상품 개발 및 운영, 홍보·마케팅 등 지원
시행일 2024년(사업 공모는 별도 공지 예정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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