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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렇게 달라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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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

하반기부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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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민금융 종합플랫폼 출시

서민금융과 (02-2100-2614)

분야 금융·재정·조세
대상 일반국민
관련부처 금융위원회
달라지는 정책 안내
    • 이용자에게 맞는 서민금융 상품을 맞춤 안내하여 서민금융 이용의 편리함을 확보하고,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는 비대면 복합상담 서비스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구축하여 이용자의 자활을 적극 지원합니다.

      ❖ (편의성 확대) 이용자에게 맞는 민간과 정책상품을 한 번에 조회하고, 대출 과정을 보다 편리하게 개편하고

      ❖ (정확성 제고) 연계 가능한 민간상품을 확대하고, 정책상품의 대출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며

      ❖ (접근성 강화) 비대면으로 복합상담을 함께 제공하고, 이용자 맞춤형 사후관리를 지원합니다.

      [참고] 금융위원회 누리집>보도자료>서민금융상품 이용부터 복합상담까지, 모든 서민금융 지원이 다 있는 정말 편한 「서민금융 종합플랫폼」, (가칭)‘서민금융 잇다’가 나옵니다
달라지는 정책 개요
달라지는 정책 개요 표
추진배경 서민·취약계층의 자금애로 완화 노력과 수요자 중심의 서민금융 운영체계 마련
주요내용 • 민간 및 정책서민금융상품 통합조회 시스템 구축
• 비대면 복합상담 서비스 신설
• 이용자 맞춤형 사후관리 지원 강화
시행일 2024년 6월 30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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